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통이 어마어마하다는 대상포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적인 증상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되는데요.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에게는 드물게 나타나고 대개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50대 이상의 성인에게서 발병한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열과 오한을 동반한 감기 기운이 2~3일 정도 지속되며 특정 부위에 통증을 느낍니다.

*띠 모양을 나타내는 작은 물집이 몸 한쪽에 발생됩니다.

*물집을 중심으로 바늘로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통증을 느낍니다.

*척수신경의 분절을 따라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같은 통증 발생됩니다.

*드물게 눈에 발생하면 시력장애나 귀에 발생해 안면 신경마비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 및 치료법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발생하기 쉽기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수면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하루 세끼를 잘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쉬우므로 반드시 고쳐야 할 생활 습관입니다.

*하루 30분 규칙적인 운동 역시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은 발병 후 72시간이 치료의 골든타임으로 포진 발생 2주내에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 시간과 고통이 줄어들고 후유증에서도 자유롭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에 걸렸다면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고 조기에 신경 치료를 병행해 신경통으로 발전하지 못하게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체온이 떨어질 때마다 면역력도 같이 떨이진다고 합니다.

평소 규칙적인 생화습관으로 면역력도 키우고 대상포진도 예방하는건 어떨까요?

이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_^